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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 <진행평가> 정답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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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
CRM의 등장 배경 중 마케팅 역할의 변화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? (10점)
①고객 지향성
②관계 지향성
③고객점유율 지향성
④대중 마케팅 지향
2.
고객과의 강력한 관계자산 구축을 위한 마케팅 활동이 아닌 것은? (10점)
①로열티 프로그램
②동일한 인지와 처우
③친근화 프로그램
④커뮤니티 프로그램
3.
고객순자산가치의 운영요소로 옳지 않은 것은? (10점)
①고객의 인지적 가치
②브랜드
③가격
④고객과의 관계
4.
로열티 중 실제 구매/사용에 의하여 누적된 만족의 경험으로 인해 해당 브랜드에 대해 심리적인 충성도가 향상된 상태인 것은? (10점)
①감정적 로열티
②인지적 로열티
③능동적 로열티
④행위적 로열티
5.
기업관점의 고객가치는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얻게 되는 고객순자산가치(Customer Equity)를 의미한다. (10점)
①O
②X
6.
고객전환은 신규고객을 관계가 안정화된 기존고객으로, 기존고객들을 관계가 강화된 일종의 파트너 관계의 고객으로 점차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다. (10점)
①O
②X
7.
고객세분화의 방법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? (10점)
①표면적 데이터에 의한 세분화
②고객가치 측정모델에 의한 세분화
③고객 니즈(Needs)에 의한 세분화
④외부 분석 니즈에 의한 세분화
8.
데이터웨어하우스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? (10점)
①데이터의 주제지향성
②데이터의 통합성
③데이터의 시계열성
④데이터의 휘발성
9.
로지스티 회귀분석은 두 개의 독립적인 그룹을 나타내는 종속 변수와 이를 설명하기 위한 독립변수들 간의 관계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모형을 구축하기 위한 방법이다. (10점)
①O
②X
10.
의사결정규칙을 나무구조로 도표화하여 분류를 수행하는 분석방법을 일컫는 것은? (10점)
①군집분석
②의사결정나무
③인공 신경망
④데이터마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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